LibreOffice Math의 함수 범위

여기에서는 LibreOffice Math의 몇 가지 주요 기능과 성능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볼 수 있습니다.

LibreOffice Math는 이해하기 쉽게 선택 창에 정리되어 있는 다양한 연산자, 함수 및 서식 도우미로 수식 구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선택 창에서 마우스만 클릭하면 다시 사용 중이던 작업 영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도움말은 모든 참조 목록과 다양한 응용 예를 제공합니다.

수식 만들기

차트 및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수식은 문서 내의 개체로 만들어집니다. 수식을 문서에 삽입하면 자동으로 LibreOffice Math가 시작됩니다. 미리 정의된 다양한 기호와 함수를 사용하여 수식을 만들고 편집하고 서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식 직접 입력

LibreOffice Math의 언어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수식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sup 2 + b sup 2 = c sup 2"라는 수식 표현을 텍스트 문서에 입력하십시오. 표현 방법과 적절한 메뉴 포인트를 선택하면 LibreOffice은 자동으로 이 텍스트를 서식이 지정된 수식으로 변환합니다.

참고 아이콘 LibreOffice Math는 수식을 작성하고 표시하는 수식 편집기이며 계산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수식을 계산할 수 없습니다. 수식 계산에는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며, 간단한 계산인 경우에는 텍스트 문서의 계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창에 수식 만들기

LibreOffice Math의 [명령] 창을 사용하여 수식을 입력하고 편집합니다. [명령] 창에 수식을 입력하면 문서에 결과가 표시됩니다. 길고 복잡한 수식을 만들 때 개요를 유지하려면 도구 모음의 [수식 커서]를 사용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명령] 창의 커서 위치가 텍스트 창에도 표시됩니다.

사용자 정의 아이콘

사용자의 독자적인 아이콘을 만들고 외부 문자 집합의 문자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LibreOffice Math의 사용 가능한 문자에 대한 기본 카탈로그에 원하는 만큼의 새로운 문자를 추가할 수 있으며 고유의 특수 카탈로그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특수 기호(예를 들면 반이 휘어진 괄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맥에서의의 수식

To make working with formulas easier, use the context menus, which can be called up with a right mouse click. This applies especially to the Commands window. This context menu contains all the commands that are found in the Elements pane, and also operators, and so on, which can be inserted into your formula by mouse-click without having to key them into the Commands wind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