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다음 섹션에서는 메뉴와 대화 상자에 대한 도움말 항목을 나열합니다.

참고 아이콘 예를 들어 문서 또는 그 내용의 편집, 뷰, 정렬, 서식 지정 및 인쇄에 사용되는 명령은 문서가 열려있고 활성화되어있는 경우에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 때 활성화란 문서가 화면에서 전경에 위치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명령이 문서의 개체에 관련되어야 한다면 해당 개체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경고 아이콘 메뉴는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수행하는 작업에 따라 이러한 메뉴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서를 텍스트에 두면 텍스트를 편집하는 데 필요한 모든 메뉴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에서 그림을 선택하면 그림을 편집하는 데 필요한 모든 메뉴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

이 명령어들은 현재 문서에 적용되고, 새 문서 열기, 응용프로그램 닫기를 수행합니다.

편집

이 메뉴에는 현재 문서의 내용을 편집하기 위한 명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기

이 메뉴에는 문서의 화면 표시를 제어할 수 있는 명령이 들어 있습니다.

삽입

새로운 요소를 문서에 삽입하는데 사용되는 그래픽, 개체, 특수 문자 그리고 다른 파일과 같은 모든 명령어들이 이 메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식

문서의 레이아웃과 내용을 서식 설정하기 위한 명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원

This menu provides slide management and navigation commands.

슬라이드 쇼

프레젠테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명령과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구

맞춤법 검사 도구, 문서에 추가할 수 있는 개체 아트 갤러리 및 메뉴 구성과 프로그램 기본 설정 지정을 위한 도구가 포함됩니다.

문서창을 조종하고 표시하기 위한 명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움말

도움말 메뉴를 사용하여 LibreOffice 도움말 시스템을 시작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