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만들기

보고서는 데이터를 규격화된 순서와 양식으로 보여주는 Writer 텍스트 문서입니다. LibreOffice 베이스에서는 보고서 만드는 방법을 수동으로 할지, 또는 보고서 디자이너 창에서 끌어 놓기로 할지, 아니면 보고서 마법사 대화 상자에 따라서 반자동으로 만들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목록에서는 데이터의 사용 방법을 결정하기 위한 몇 가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고서 디자이너

보고서 마법사

"디자인 보기에서 보고서 만들기" 명령을 사용하여 시작합니다.

"마법사를 사용하여 보고서 만들기" 명령을 사용하여 시작합니다.

보고서 머리글 및 바닥글, 페이지 머리글 및 바닥글, 여러 열 보고서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riter 서식 파일을 사용하여 보고서 문서를 생성합니다.

끌어 놓기를 사용하여 레코드 필드 또는 다른 디자인 요소(그림, 선 등)를 배치합니다.

제공된 여러 선택 항목 중에서 데이터 레코드를 배치하도록 선택합니다.

데이터의 한번 스냅샷을 생성합니다. 업데이트된 보고서를 보려면 동일한 보고서를 다시 실행하여 업데이트된 데이터로 Writer 문서를 만듭니다.

고정 데이터로 한번 스냅샷을 생성하거나, Base 파일을 열 때 현재 데이터에 대한 링크가 있는 "활성" 보고서를 생성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Writer 텍스트 문서로 저장합니다. Base 파일에서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Base 파일에서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와 보고서를 저장합니다.

콘텍스트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하거나 보고서 이름을 더블 클릭하여 현재 데이터로 새 보고서를 만듭니다.

콘텍스트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하거나 보고서 이름을 더블 클릭하여 처음 작성한 시간의 정적 데이터 스냅샷을 다시 표시하거나 현재 데이터로 새 보고서를 만듭니다. 이 작업은 마법사의 마지막 페이지에서 선택한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보고서 정보가 로드된 상태에서 보고서 디자이너 창을 열려면 보고서 이름의 콘텍스트 메뉴에서 편집을 선택합니다.

보고서 이름의 콘텍스트 메뉴에서 편집을 선택하여 보고서를 만드는 데 사용된 Writer 서식 파일을 편집합니다.


디자인 보기에서 수동으로 새 보고서 만들기

  1. 새 보고서를 만들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엽니다.

  2. 데이터베이스 창의 왼쪽 창에서 보고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디자인 보기에서 보고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보고서 디자이너 설명서의 지침을 따릅니다.

보고서 마법사를 사용하여 새 보고서 만들기

  1. 새 보고서를 만들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엽니다.

  2. 데이터베이스 창의 왼쪽 창에서 보고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마법사를 사용하여 보고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보고서 마법사의 단계에 따라 보고서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