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보기

차트 마법사의 첫 번째 페이지 또는 차트의 컨텍스트 메뉴에서 차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삽입 - 차트 선택


Press Shift+F1 and point to a control to learn more about that control.

대화 상자에서 입력한 새 설정 내용은 차트 미리보기에 바로 적용됩니다.

3D 차트의 경우 서식 - 3D 보기를 선택하여 원근감, 모양 및 조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근감

차트의 앞면 보기를 표시하려면 모든 각도를 0으로 설정합니다. 원형 차트 및 도넛형 차트는 원으로 표시됩니다.

오른쪽으로 경사진 축을 사용하면, 차트 내용을 단지 X 및 Y 방향으로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즉, 차트 가장자리에 평행하게 됩니다.

y 값과 z 값을 0으로 설정하고 x 값을 90으로 설정하면 차트 윗면이 표시됩니다. x 값을 -90으로 설정하면 차트 아랫면이 표시됩니다.

회전은 x, y, z 값의 순서로 적용됩니다.

음영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차트를 회전하면 조명이 차트에 고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조명이 함께 회전합니다.

참고 아이콘 회전축은 항상 페이지 내용과 관련이 있으며 차트의 축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이 점은 일부 다른 차트 프로그램과 다른 내용입니다.

평행 투영을 사용하는 대신 카메라 렌즈를 통해 보는 것과 같이 중심 원근법으로 차트를 표시하려면 원근감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회전 버튼을 사용하여 초점 길이를 설정합니다. 100%로 지정하면 차트의 먼 쪽 가장자리가 가까운 쪽 가장자리에 약 반 정도의 크기로 설정되어 원근감 있게 표시됩니다.

참고 아이콘 이전 버전의 LibreOffice에서는 원근감이 현재 버전과 동일한 방식(백분율)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모양새

구성표를 선택하면 이에 따라 확인란과 광원이 설정됩니다.

조명

Set the light sources for the 3D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