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eOffice Calc 기능

LibreOffice Calc는 데이터 계산, 분석 및 관리에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Microsoft Excel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와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계산

LibreOffice Calc는 통계 및 회계 함수를 비롯하여 복잡한 데이터 계산을 수행하기 위한 수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함수를 제공합니다.

또한 함수 마법사를 사용하여 쉽게 수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정법 계산

여러 요소로 구성된 계산 중 한 요소를 바꾸면 그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출 계산에서 기간을 바꾸면 이자율이나 상환 금액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 지정된 여러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더 큰 테이블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기능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배치, 저장 및 필터링합니다.

LibreOffice Calc에서는 데이터베이스에서 테이블을 끌어 놓거나 LibreOffice Writer에서 편지 양식 작성을 위한 데이터 원본으로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정리

간단한 마우스 조작만으로도 쉽게 스프레드시트를 다시 구성하여 특정 데이터 범위를 표시하거나 숨기고, 특수한 조건에 따라 범위의 서식을 설정하며, 부분합 및 합계를 신속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최적 차트

LibreOffice Calc에서는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를 동적 차트로 표시할 수 있으며, 이 차트는 데이터 변경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Microsoft 파일 열기 및 저장

LibreOffice 필터를 사용하여 Excel 파일을 변환할 수 있으며, Excel 파일을 열어 다양한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